본문 바로가기
♪ 01-20 기본회화 (첫만남)

10. 무슨 과외활동을 했었나요? - extracurricular activities

by 관리자!! 2019. 4. 23.

안녕하세요~^^!!

이대리x직장인영어 이대리입니다.


오늘은 지난 번 학창시절 이야기에 이어서 학창시절 내가 경험했던 과외활동이나 동아리활동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하는 방법과 표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든 예문은 현재 직장인이라는 가정하에 과거형으로 되어 있음을 참고해주세요~!


과외활동은 영어로 extracurricular activities 라고 하는데요!

운동이나 그 외의 클럽 활동, 학생회, 봉사 활동 등을 모두 포함해서 말합니다. 

그 외 경기, 시합이나 대학교 대항전, 토너먼트 등에서 활약하는 팀의 선수는 varsity player (대표선수)라고 합니다.



1. 저는 ~ 동아리였습니다.

운동 동아리에 소속되었던 경우에는 "I was on the ~ team." 또는 "I was a member of the ~ team" 이라고 합니다.

태권도나 복싱 같은 일대일 스포츠를 했다고 할 때는 play 가 아니라 practice 를 사용합니다.


- I was a member of the soccer team. 

(저는 축구부원이었습니다.)


- I was in the cartoon club. 

(저는 만화 동아리에 있었습니다.)


- I practiced Taekwondo every morning when I was a college student. 

(저는 대학에 다닐 때 매일 아침 태권도를 연습했습니다.)



2. 저는 ~ 경기에 참가했습니다.


- I took part in a lot of intercollegiate tournaments. 

(저는 대학 대항 토너먼트 경기에 여러 번 참가했습니다.)


- I was a varsity basketball player in my university. 

(저는 저희 대학 농구 대표팀 선수였습니다.)


- Our football team won the championship. 

(저희 축구부가 선수권 대회에서 우승했습니다.)



3. 우리는 ~ 을 했습니다.

동아리 활동을 설명할 때는 클럽명을 말하기 보다는 그 활동 내용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주는 것이 이해하기 쉬울 때가 있습니다. 


- We traveled throughout Korea. 

(우리는 한국 전역을 여행했습니다.)


- We performed dramas in the school festival. 

(우리는 학교 축제에서 연극 공연을 했습니다.)


- We had many scientific experiments. 

(우리는 과학 실험을 여러 번 했습니다.)



※ 직장인실전영어! 따라해봅시다! 


 기본대화Ⅰ


  A : Did you do any extracurricular activities?

  B : Yes, I was a member of the tennis team in my university.

  A : Do you still play tennis?

  B : Yes, but just once or twice a month.


 · A  : 당신은 다른 과외 활동들을 했었나요?

 · B  : 네, 저는 대학시절에 테니스부였습니다.

 · A  : 여전히 테니스 치세요?

 · B  : 네, 그렇지만 한 달에 한두 번 정도요.





 기본대화 


  A : Did you do any extracurricular activities when you were a high school student?

  B : I was on the baseball team.

  A : Really? Which position did you play?

  B : I played third base. In my third year I batted .350.

  A : That's remarkable. I wish I could have seen you play.


 · A  : 당신은 고등학생 때 다른 과외 활동을 했었나요?

 · B  : 저는 야구부에 있었어요.

 · A  : 정말이요? 어떤 포지션이었어요?

 · B  : 전 3루수였고, 3학년 때는 3할 5푼 정도 쳤어요.

 · A  : 그거 정말 놀라운데요. 직접 당신이 경기하는 걸 봤더라면 좋았을 텐데요.





오늘은 학창시절 과외활동, 동아리활동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봤는데요!

옛날 생각이 조금 나시나요? ㅎㅎ

어려운 표현들이 아니기 때문에 방법만 알면 내가 했던 동아리활동에 대해서도 다른 외국인 직장동료나 친구와도 충분히 대화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학창시절 좋았던 기억을 떠올리면서 즐겁게 공부해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대한직장인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