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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1-40 회사실무영어

28. 비즈니스영어 - 업무지시하기 (Will you?, Would you?)

by 관리자!! 2019. 12. 3.

안녕하세요~^^!!

이대리x직장인영어 이대리입니다.


오늘은 비즈니스영어에서 반드시 필요한 업무 지시 표현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예를 들어 스케줄을 알리거나 기한을 정할 때, 업무 방법이나 업무를 지시할 때는 상대방에게 가능한 명확하게 뜻을 전달하여 해서 중간에 착오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1. 스케줄(Schedule) 알리기

시간을 말할 때 '~경'이라는 표현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확실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about'이란 표현을 쓰지 않고 정확한 날짜 또는 시간을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문서 상에는 12월 12일을 December 12 이라고 표현할 수 있지만 회화에서는 December the 12th 라고 발음하기도 합니다.


- We'll have a staff meeting at 10:00 am. 

(우리는 오전 10시에 직원 회의를 할 것입니다..)


- A client will visit us at 3:00 p.m.

(고객 한 분이 오후 3시에 방문할 것입니다.)


- The convention will be held from the 11th to the 13th. 

(총회는 11일부터 13일까지 열릴 것입니다.)



2. 기한 정하기

'언제까지' 라고 말할 때는 마감 시간처럼 끝나는 시점을 말할 경우 by를 사용하며, 그 시점까지 계속되는 행위를 말할 때는 until을 사용합니다. (작업이 이번 주말까지 계속 됩니다. - My work continues until this weekend.)


- Please deliver this product by Friday.

(금요일까지 이 제품을 배달해 주세요.)


- I'll need your sales report before tomorrow's meeting. 

(저는 내일 회의 전까지 당신의 판매 보고서가 필요합니다.)


- Will you call the supplier and make the additional order as soon as possible? 

(제조업자에게 전화해서 가능한 빨리 추가 주문을 해주실래요?)



3. 조작방법 설명하기

방법을 알려줄 때는 명령형의 문형을 써서 말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계속해서 please 를 반복하는 경우, 너무 정중한 느낌을 주므로 생략해도 무관합니다.


- Turn on the power switch.

(전원을 켜세요.)


- Place the document face-down. 

(서류를 엎어 놓으세요.)


- Then, enter the fax number and press the SEND button. 

(그런 다음 팩스 번호를 입력하고 SEND 버튼을 누르세요.)


- After the computer boots up, click the "Start" menu. 

(컴퓨터가 부팅된 후에, 시작 메뉴를 클릭하세요.)


- Next, open the "Program" menu and select the word processing program.

(그 다음에 프로그램 메뉴를 열어서 워드 프로세스 프로그램을 선택하세요.)



※ 직장인실전영어! 따라해봅시다! 


 기본대화Ⅰ


  A : Can you send me the sales report by tomorrow?

  B : No problem. I'll fax it to you.

  A : Thanks. 


 · A  : 내일까지 판매 보고서를 저에게 보내줄 수 있나요?

 · B  : 물론이죠. 팩스로 보낼게요.

 · A  : 고마워요.





 기본대화 


  A : Will you show me how to work this copy machine?

  B : Sure. Put the document on the glass and select the paper size.

  A : I see. 

  B : Enter the number of copies you want to make and press the start button.

  A : OK. Thank you very much.


 · A  : 이 복사기 어떻게 사용하는지 좀 가르쳐 줄래요?

 · B  : 물론이죠. 유리 위에 문서를 놓고 종이 사이즈를 선택하세요.

 · A  : 알겠어요.

 · B  : 복사하고 싶은 수를 입력하고 시작 버튼을 누르세요.

 · A  : 네, 정말 고마워요.





 기본대화 


  A : Will you send a copy of this report to Mr. Benjamin by Friday?

  B : Sure.

 

 · A  : 벤자민 씨에게 금요일까지 이 보고서의 복사본 좀 보내줄래요?

 · B  : 물론이죠.





★ 영어로 부탁하는 방법

- "Will you ~ ?" 또는 "Can you ~ ?" 라는 구문은 직장동료나 부하직원분에게 주로 사용합니다.

- "Would yo ~ ?" 또는 "Could you ~ ?" 라는 구문은 조금 정중하게 부탁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오늘은 비즈니스영어! 업무지시 하는 표현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비즈니스회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상대방이 혼동하지 않도록 명확하게 설명하고 이해하는 것 입니다.

직장에서 동료들에게 부탁을하거나 업무를 지시할 일이 있으실 때는 위에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대한직장인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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