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대리x직장인영어 이대리입니다.
오늘은 비즈니스영어 어드바이스(advise)하기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회사에서나 일상에서 컨디션이 좋지 않아 보이는 사람에게 말을 걸거나, 상황이 좋지 않은 동료를 격려할 때 사용하는 다양한 표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어드바이스(advise) 하기
'~하는 게 좋다'라는 표현은 기본적으로 "You should ~" 라고 표현합니다.
문장 앞에 'I think'를 붙여서 "I think you should ~"라고 하면 조금 더 부드러운 표현이 됩니다.
*"should ~" 는 '~하는 게 좋다' 라는 표현으로 '~해야만 한다' 보다는 조금 더 가벼운 느낌입니다.
*"Why don't you ~?" 는 친한 사이에 제안할 때 쓰는 표현입니다.
*"You had better ~" 는 상당히 강력한 충고, 경고의 느낌의 표현이므로 신중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You should take a day off.
(하루 쉬시는 게 낫겠어요.)
- Why don't you take a rest?
(좀 쉬지 그래요?)
- I think you shouldn't drink too much.
(술을 너무 많이 마시지 않는 것이 좋겠어요.)
2. 완곡하게 어드바이스(advise) 하기
'~ 하는 것이 좋다' 를 조금 더 완곡하게 말할 때는 "I might want to ~" 또는 "I would ~" 라고 표현하며, 이 경우 상대방이 듣기에 완곡한 '제안'이 됩니다.
- You might want to look on the Internet.
(당신은 인터넷을 찾아 보는 게 좋겠어요.)
- It would be better to cancel the trip.
(여행을 취고하는 게 낫겠어요.)
- I would consult my boss if I were you.
(제가 당신이라면 상사와 상의하겠어요.)
- Your report was enlightening, but you might want to fix a few minor typos.
(당신의 보고서는 휼륭했지만, 작은 오자 몇 개를 고치면 좋겠어요.)
3. 상대방 격려하기
- Take it easy.
(서두르지 말아요.)
- Don't push yourself too hard.
(너무 무리하지 마세요. / 여유를 가져요.)
- Don't take it too seriously.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말아요.)
- Don't work to hard.
(너무 무리하지 마세요.)
※ 직장인실전영어! 따라해봅시다!
기본대화Ⅰ
A : Are you OK?
You don't look too well.
B : I feel a little feverish.
A : I really think you should see a doctor.
· A : 괜찮아요? 안 좋아 보이네요.
· B : 약간 열이 있는 것 같아요.
· A : 진찰을 받아 보는 게 좋겠어요.
기본대화 Ⅱ
A : How are you doing with your project?
B : We have a problem.
According to this estimate, we will go over our budget.
A : Is that right? Why don't you consult your boss?
B : I should probably do that.
· A : 프로젝트는 어떻게 돼가요?
· B : 문제가 생겼어요.
견적서에 따르면 예산을 초과할 것 같아요.
· A : 그래요? 상사와 상의하는 게 어때요?
· B : 아마도 그래야 할 같아요.
기본대화 Ⅲ
A : I have a sore throat.
I think I caught a cold.
B : You should probably see a doctor.
And you'd better go home and get some rest.
You've been working too hard lately.
· A : 목이 좀 아프네요.
감기에 걸린 것 같아요.
· B : 진찰을 받는 게 낫겠어요.
그리고 집에 가서 좀 쉬세요.
최근에 너무 무리하게 일하셨어요.
★ You had better 은 어떤 의미일까요?
"You had better ~"을 "You should ~"와 같이 '~하는 것이 좋다' 라고 생각하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하지만 'had better' 이라는 표현은 반 명령조로 말할 때, 상당히 강하게 충고할 때 쓰는 표현입니다.
듣는 사람 입장에서 '내 말을 듣지 않으면 안 좋은 결과가 있을 거예요.' 와 같이 경고 처럼 들리는 표현입니다.
- You'd better hurry.
서두르는 것이 좋겠어요. (안 그러면 늦을 거예요.)
- You'd better quit smoking.
담배 끊는 게 좋을 거예요. (안 끊으면 건강에 문제가 생겨요.)
- You'd better see a doctor.
의사에게 진찰 받는 것이 좋겠어요. (진찰을 받지 않으면 큰일나요.)
오늘은 비즈니스영어! 상대에게 어드바이스(advise), 조언, 격려하는 표현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상황에 맞게 표현한다면 직장 동료, 일상생활에서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대한직장인 화이팅!
'♪ 21-40 회사실무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32. 영어 전화 회화 - 전화 응대 표현(2) RSVP, ASAP (1) | 2020.01.23 |
---|---|
31. 영어 전화 회화 - 전화 응대 표현(1) May I hep you? (0) | 2020.01.04 |
29. 비즈니스영어 - 지시확인하기 (I got you / Not really) (0) | 2020.01.02 |
28. 비즈니스영어 - 업무지시하기 (Will you?, Would you?) (0) | 2019.12.03 |
27. 하루일과 영어로 설명하기 - confirm my appointment (0) | 2019.11.28 |
댓글